티스토리 뷰

2020 데이터 청년 캠퍼스가 끝났습니다! 

 

연세대에서 2달 가량 좋은 교육을 받았고 (비대면 진행), 프로젝트 또한 좋은 팀원분들을 만나서 질 좋은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.

 

저희 팀은 '한국 지방소멸에 관한 탐색과 극복 방안에 관한 연구' 라는 주제로 지방 소멸화에 대한 예측과 해결방안에 대한 정성적인 분석을 진행하여 연세대학교에서 1등을 차지했습니다 ㅎㅎ 

 

이후 대학 대항전에 나가서 최종으로 최우수상인 '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상' 을 끝으로 좋은 성적을 받게 되었습니다 :) 

 

아쉽지만...사실 저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인턴과 겹치게 되어 수료를 못하게 되었습니다 ㅠㅠ (원장상 안녕..)

물론 제 결정에 따른 결과이지만 많이 아쉽긴 합니다..ㅎ 

 

그래도 좋은 경험이었고, 특히 팀장님께서 행정학이라는 도메인에 다식하신 분이었기 때문에 도메인 지식의 중요성과 기술력 + 전문 지식의 시너지가 얼마나 강력한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. 

 

마지막까지 프로젝트 결과에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했지만 아무래도 병행이 쉽진 않다보니 팀원분들께 폐를 끼치진 않았을까 걱정스럽지만 어찌됐든 최종 제출일까지 함께 열심히 했던 기억이 남습니다 ㅎㅎ 

 

우수작 발표 및 시상식에서 언급해주신 팀원분들께 멀리서라도 감사의 말씀 드리고 싶고,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ㅎㅎ 

 

놓친 상은 앞으로 더 열심히해서 채워나가겠습니당 :)

반응형
댓글